입출금 알림 서비스(UMS)는 휴대폰 문자로만 받을 수 있나요?
▶ 입출금알림서비스(UMS)를 인터넷뱅킹에서 신청하시는 경우
알림매체를 휴대폰(문자), 팩스, 이메일 중에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알림 매체별로 상이합니다.
※ 영업점/ 텔레뱅킹/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하시는 경우 알림매체는 휴대폰 문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영업점/ 텔레뱅킹/ 스마트뱅킹으로 가입을 하셨더라도 농협인터넷뱅킹에
가입되어 있다면 인터넷뱅킹으로 알림 매체나 UMS 관련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뱅킹 UMS 경로
①[인터넷뱅킹 > NH라운지 > UMS > 알림서비스 > 입출금알림프리미엄] 또는
②[인터넷뱅킹 > NH라운지 > UMS > 프리미엄서비스 > 프리미엄 변경 및 해지]
접속하여 "수정"을 클릭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알림매체를 변경하면 변경 즉시 적용되지 않고,
변경 익월 초일부터 변경된 매체로 발송됩니다.
(예: 1월 20일에 팩스 → 휴대폰으로 변경 시 2월 1일부터 휴대폰으로 알림)
따라서 변경된 매체의 적용된 요금은 변경신청일 익익월에 출금 됩니다.
UMS 이용 요금은 얼마인가요?
▶ UMS 중 요금이 발생되는 서비스는 입출금알림서비스와 환율알림서비스가 있습니다.
① 개인고객
- 입출금알림서비스
· 문자 : 정액제 월 900원, 종량제 건당 20원 (계좌별/휴대폰별)
· 팩스 : 월 1,000원
· 이메일 : 무료
- 환율알림서비스
· 문자 : 월 1,000원
· 팩스 : 월 1,000원
· 이메일 : 유료 가입 고객의 추가등록 계좌에 한해 무료 제공
② 기업고객
- 입출금알림서비스
· 문자 : 기본요금 1,000원(50건) 50건 추가시 건당 20원
· 팩스 : 기본요금 1,000원(50건) 50건 추가시 건당 50원
· 이메일 : 무료
- 환율알림서비스
· 문자 : 월 1,000원
· 팩스 : 월 1,000원
· 이메일 : 유료 가입 고객의 추가등록 계좌에 한해 무료 제공
▶ 입출금알림 문자서비스의 경우 계좌당 10대의 휴대폰 등록이 가능합니다.
통장 거래내역을 휴대폰문자(SMS)로 받을 수 있나요?
▶ 네. 입출금 알림 서비스(UMS)를 신청 하시면 됩니다.
본 서비스는 계좌 별/휴대폰 별 수수료가 부과되는 유료서비스 입니다.
- (휴대폰 기준) 정액제:월 900원 / 종량제:건당 20원
[인터넷/스마트 뱅킹 가입 고객]
- 인터넷/스마트 뱅킹을 정상적으로 이용을 하고 있는 경우
로그인하여 회원가입 후 프리미엄 입출금알림서비스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통신매체(e-메일/ 팩스/ 휴대폰)를 통해 내역을 받으실 수 있으며
매체에 따라 이용 요금이 부과됩니다.
- 가입경로
■ 인터넷뱅킹 > 메뉴더보기 > UMS > 알림서비스
■ 개인인터넷뱅킹 > NH라운지 > UMS > 알림서비스
■ 스마트뱅킹 > 고객센터 > 입출금알림 SMS > 입출금알림 SMS 신청
[텔레뱅킹 가입 고객]
- 텔레뱅킹(1588-2100 서비스코드 931)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스마트 /텔레뱅킹 미가입 고객]
- 영업점에 본인 신분증과 통장 또는 카드를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신청 가능합니다.
※ 인터넷/스마트/텔레뱅킹에 가입된 고객의 경우에도 영업점에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 UMS홈페이지에서는 알림 매체를 휴대폰 외 팩스 등으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영업점, 텔레뱅킹에서 신청할 경우 휴대폰 문자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