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New 푸조 508’ 사전계약 실시! 3,990만 원부터

프랑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제너럴리스트(Premium generalist) 푸조(www.epeugeot.co.kr)가 3일(목)부터 자사의 플래그십 세단 ‘New 푸조 508’의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New 푸조 508은 8년 만에 완전 변경을 이룬 푸조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지난 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상에 첫 선을 보인 후 10월부터 유럽 일부 국가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은 프랑스와 스페인 등 1차 출시국에 속해, 최근 40대 한정 ‘New 푸조 508 라 프리미어(La Première)’를 공개한 데 이어 사전계약까지 시작하며 본격적인 New 푸조 508 알리기에 나섰다.

 

New 푸조 508은 네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시작 가격은 3,990만 원 (개별소비세 인하 분 적용, VAT 포함)이다. 한불모터스(주)는 공격적인 가격 책정으로 프리미엄 세단 시장을 정조준 한다는 계획이다. 트림 별 세부 편의 사양과 나머지 트림의 가격은 출시 당일 공개할 예정이다.

 

 

 

New 푸조 508 전 트림에는 프리미엄 세단에 걸맞은 풍부한 옵션과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 등 전 후면 Full LED를 비롯해, 고해상도 풀 컬러 그래픽을 지원하는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10인치 터치스크린, 전투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얻은 토글 스위치 등으로 구성된 아이-콕핏(i-Cockpit®) 인테리어를 탑재했다.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도 경쟁 모델 대비 풍부하게 적용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스마트 빔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디텍션 시스템, 거리 알람, 운전자 주의 알람 등 첨단 안전 시스템도 전 트림 기본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두 가지 디젤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린다.

 

2.0 BlueHDi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 kg.m의 강력한 힘을 갖췄으며,

연료 효율성 또한 복합 연비 기준 13.3 km/ℓ(도심 12 km/ℓ, 고속 15.5km/ℓ)로 우수하다.

 


 

 

1.5 BlueHDi 엔진은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1kg.m의 힘과

 15.1 km/ℓ(도심 14.2 km/ℓ, 고속 16.3km/ℓ)의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동시에 갖췄다.

New 푸조 508의 사전 계약은 오늘(3일)부터 20일까지 전국 푸조 전시장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푸조 전시장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홈페이지

 

푸조 508 2010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5 by Peugeot Hybrid4 컨셉카의 양산형으로, 그 해 9월에 푸조 407, 푸조 607의 통합 후속 모델로 발표되고 판매를 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508은 푸조의 기함이 되었다. PSA PF3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져서 2세대 시트로엥 C5와는 형제차가 되었다. 스테이션 왜건형인 508 SW는 이듬해인 2011년 3월에 출시되었다.

 

중국에서는 둥평기차를 통해 2011년 8월 10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2012년 한 해동안 대략 6만 5천대를 판매했다. 푸조에서는 중국이 508의 최대 시장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프랑스에서 파는 것보다 2배는 팔려 프랑스 현지보다 외국 판매량이 더 많은 첫 사례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기도 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