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연결이 잘 안돼요.

 

Wi-Fi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 다음을 확인해주세요.

 

■ 집에서 연결이 안되는 경우
TV, 셋터박스, 전자레인지 등의 전자제품이 사용 중인지 확인하여 전자제품 주변이

 아닌 곳에서 Wi-Fi 연결을 다시 해보세요.
AP 장치의 전원을 재부팅 후 다시 Wi-Fi 연결을 해보세요.

 

■ 공공장소/지하철 등에서 연결이 안되는 경우
공공장소나 지하철의 경우 연결해서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고, 이동 중이기 때문에

Wi-Fi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Wi-Fi 연결이 잘 되는 AP 를 찾아서 연결을 시도해보세요.

 

 

 

■ AP 장치 연결 대수가 제한된 경우

 AP 장치의 연결 대수를 늘리거나 연결 대수 제한 설정을 해제한 후

다시 Wi-Fi 연결을 해보세요.

 

■ 동일한 AP 장치 이름으로 연결한 경우

 저장된 Wi-Fi 프로파일을 삭제한 후 Wi-Fi 연결을 다시 해보세요.

설정> 네트워크> Wi-Fi> 동일한 AP 장치 이름 길게 터치> 네트워크 저장 안함을 선택하세요.

 

■ AP 장치의 오동작

 AP 장치의 전원을 재부팅 후 확인 또는 AP 장치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AP 장치 제조사에 문의합니다.

 

■ 비밀번호 확인

 보안형 Wi-Fi 연결시 비밀번호 입력이 잘못된 경우로

예를 들면, 영문자 O를 숫자 0으로 혼돈하여 입력 할 수 있으므로

비밀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 다운받은 앱의 오동작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일부 앱은 특정 동작을 취하는 중 Wi-Fi 연결을

제한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앱은 삭제합니다.

 


 

 

■ Wi-Fi 신호 세기에 따라 연결 안되는 경우

 Wi-Fi 신호 세기가 약하지 않은 곳으로 이동하여 Wi-Fi 연결을 해보세요.

 

■ 주파수 대역
Wi-Fi에서 사용하는 주파수는 2.4Ghz 대역과 5Ghz 대역으로, 2.4Ghz 대역의 경우 주파수

 대역이 넓지 않고 많은 장비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대역이기 때문에 주파수

간섭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Bluetooth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Bluetooth를 끄고

다시 Wi-Fi 연결을 해보세요.
5Ghz 대역은 간섭이 적은 편으로 5Ghz 대역의 AP에 연결을 하시면 보다 수월하게

 Wi-F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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