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오는 2018년 6월 24일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산악 랠리 파이크스 피스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에 도전할 전기 레이싱카를 개발 중이라고 공식 발표했다.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산악 경주 랠리 가운데 하나다. 폭스바겐은 가혹 조건의 경주를 이겨내기 위해 해발 4000m가 넘는 고산지대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차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폭스바겐의 모터 스포츠 프로젝트는 전기차 브랜드로의 변화를 시도하는 브랜드의 목표에서 매우 중요한 과정 가운데 하나다.폭스바겐은 오는 2025년까지 23개의 전기차를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며 8조원 이상을 투입할 예정이다. 폭스바겐 브랜드 개발 부문 총괄 담당인 프랭크 웰쉬 박사는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산악 레이싱으로 우리의 기술 능력과 성능을 증명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폭스바겐의 전기 레이싱카는 혁신적인 배터리와 드라이브 기술이 탑재될 예정이며 산악 레이싱을 통해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중요한 피드백을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의 산악 레이싱용 전기 프로토 타입은 독일 볼프스부르크에서 기술 개발팀과 모터 스포츠팀의 협력으로 개발 중이다. 지난 1987년에는 파이크스 피크 산악 레이싱에 강력한 트윈 엔진을 탑재한 골프로 출전했으나 완주를 하지 못했다.
한편,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은 콜로라도 스프링스 근처의 록키 산맥에서 1916년부터 개최됐으며, '구름위의 경주'라고도 불린다.
레이싱 코스 길이는 12.4마일(20km)로 해발 4267m의 고산 지대에서 펼쳐진다. 지금까지 이 대회 전기 프로토 타입 클래스 최고 기록은 2016년 라즈 밀란이 기록한 8분 57.118 초다.
Volkswagen Korea
폭스바겐코리아는 2005년 1월 1일 국내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현재 국내 8곳의 딜러사를 통해 서울, 분당, 일산, 수원,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청주, 원주, 부산, 창원 등 전국 36개 전시장과 31개의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평택에 위치한 PDI 센터(Pre-Delivery Inspection Center)에서는 고객에게 최상의 차량을 인도하기 위해 수입 차량에 대한 완벽하고 철저한 재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거친 차량만을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Volkswagen
폭스바겐은 전세계 14개국 50여개 지역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150여개 시장에 진출해있습니다. 2016년, 폭스바겐 브랜드는 골프, 티구안, 제타 그리고 파사트와 같은 베스트셀링 모델을 비롯해 약 599만대의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21만 8천명의 직원이 폭스바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7만 4천여명의 직원이 7천7백여개의 딜러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자동차 시장의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오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E-모빌리티, 스마트 모빌리티 및 디지털 혁신은 미래를 위한 핵심 전략입니다.
Volkswagen Group
폭스바겐 그룹은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이자 세계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거대 자동차 그룹입니다. 독일 볼프스부르크(Wolfsburg)에 본사를 두고, 유럽, 미국, 아시아 및 아프리카 등지에 120여개의 자동차 생산 공장 설비를 갖추고, 153여 개국에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약 61만 명의 직원이 4만2천대가 넘는 자동차를 매일 생산하여 전세계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그룹은 폭스바겐(Volkswagen), 아우디(Audi), 스코다(Škoda), 세아트(SEAT), 벤틀리(Bentley), 부가티(Bugatti), 람보르기니(Lamborghini), 포르쉐(Porsche), 두카티(Ducati), 폭스바겐 상용차, 스카니아(Scania), 그리고 만(Man) 등 12개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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